Day 5(4월 21일) 갠지스 강에 통쾌한 웃음으로 마음에 찌꺼기를 날려 보내다

일정 : 아침 가트보트를 타고 갠지스 강에 일출. 점심 전통 인도힌두 음악 감상. 저녁 요가배우기

A) 4시30분에 기상 하다. 새벽에 일행과 함께 갠지스 강을 보트로 일주하기로 했으나 순간적으로 일행을 놓치다.

혼자 가트에 나가 한 시간에 100루피 주기로 흥정하고 보트를 타다. 떠오르는 갠지스 강의 일출을 받으며 통쾌한 웃음으로 몸과 마음의 찌꺼기를 날려 버리다.

뱃사공과 영어로 가족 낚시 인생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 사공의 거듭된 요청으로 연거푸 통쾌한 웃음을 갠지스 강에 날리다.  more laugher, more happier 마음에 긍정적인 힘이 차오르는 것을 느끼다.

50루피 더 주고 30분을 연장한후 내려서 머리에 행운과 건강을 상징하는 페인팅을 하다.(150루피 50루피로 깎다)

다시 통쾌한 웃음과 열정적인 악수로 헤어지다. 모두 아주 행복해하다.

B) 원숭이 사원과 황금 사원을 관광하다.

고돌리아 4거리에서 경찰에게 길을 묻고 있는데 릭사꾼 K가 접근하다. 50루피에 3~4개 사원을 돌고 현 위치에 come back 하는 조건으로 릭샤에 타다.

31살의 릭샤꾼 K는 힘이 좋고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상태. 하루에 5번도 할 수 있다 자랑하기에 나는 20년 전에 라면만 먹고 하룻밤에 12번 했다고 하니 놀라워하다.

길을 가던 도중 아름다운 의상의 인도 여인들을 볼 수 있어 둘 다 감탄하고 원숭이 사원에 입장해서 둘러보다 어느 방에서 뿌자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잠시 허락을 받고 예배에 동참하다.

20루피 주고 아주 단 빵을 사고, 신발 지키는 사람에게는 5루피 지불하다.

또 다른 사원으로 릭샤를 타고 이동하다. 이번엔 릭샤꾼 K도 내게 설명을 해주기 위해 사원 안까지 동행하다.

전통의식에 의해 어린아이 머리카락을 완전히 삭발하는 것을 보다가 나올 때 신발 지킴이에게 아까 산 빵을 나눠주니 좋아라 한다.

릭샤꾼 K가 값싸게 silk를 살수 있는 곳을 안다고 골목길 깊숙이 나를 데리고 가려고 해 단호하게 실크는 전혀 관심이 없다고 말한 후 황금사원으로 가라고 지시하다.

1. 절대 지갑에 돈을 보여 주지 말 것.

2. 절대 으슥한 건물 안이나 외부의 도움을 청할 수 없는 밀폐된 공간으로 따라 들어가지 말 것. 특히, 단독 여행자의 경우엔 더 조심.

황금 사원 근처에서 내려 K에게 10루피를 더해 60루피를 주다. 황금 사원은 내가 출발했던 고돌리아 거리 바로 근처에 있었고 깊은 골목을 지나 황금사원 안에 입장하다.

군인들에 의해 경계가 철저하였고 카메라도 금지 되어 있었는데 나중에 안일로 가이드북엔 일반 관광객의 입장이 불가로 나와 있었고 종교간 분쟁의 불씨가 남아있어 경계가 삼엄했던 것이다.

사원 안에선 좌충우돌, 힌두교인만 들어 갈수 있는 곳을 번번이 시도하다 저지당하다.

10시 넘어 숙소에 돌아와 늦은 아침식사로 비빔밥을 먹다.

C) 인도 전통 음식과 전통음악을 듣고 노래하고 춤추다.

게스트 하우스 위쪽으로 5분 정도에 위치한 인도인 식당으로 가서 2층 테이블에 앉아 일행들과 담소를 나누다.

무저항 무심에 대해 생각하다.

전통 식사를 하고 식사 후 전통음악을 듣고 노래 부르고 춤을 추다. 나의 무술 춤과 열정적인 선미의 춤을 보게 되다.

D) 요가를 배우러 가다(4시 50분)

첫 인상이 너무 비좁고 더럽다. 그러나 모든 게 그렇듯 보는 것과 실제는 다르다.

생각보다 알찬 요가 레슨을 받고 제일 마지막 코스로 물구나무서기를 하다.

숙소로 오는 길에 지미와 같이 옷을 사러 시장에 가 전통 문양이 새겨진 반팔을 사다. 시장에서 수박을 나는 4조각 일행은 두 조각씩 사서 먹고 숙소에 돌아와선 바로 설사하다.

씻고 이리저리 뒤척이다 10시 정도 취침하다.

H,E,L

1. 생각의 전환으로 부정적 위기를 긍정적 상황으로 잘 극복.

2. 하나님은 나에게 최고의 조건을 제시하는데 나는 그것을 향유하지 못하려 한다. 저항하지 마라.

주어진 상황에 순순히 순응하라.

3. 영어가 어느 정도 통하기 시작한다. 현지인과 실전대화에 적극성을 가져라.

나가기 전에 써먹을 영어 열 개 정도 염두에 두고 나가라.

4. 인터넷과 ATM 사용법을 배워야 한다.

5. 무심 무저항. 그리고 깨어있는 동안은 온힘을 다해 최선을 다한다. 알면 알수록 점점 더 좋아질 것이다.

6. 룸메이트를 지미로 바꾸다. 말라리아 예방약을 먹다.